• 세상을 아름답게

  • 함께하는 삶의 기쁨을 모두에게

  • 모두가 행복한 세상

회원게시판

케냐 이종섭 회원의 소식 공유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6-16 17:06
조회
56

기쁨이와 평안이네 소식 77 (2022. 6. 14)
 
 
중고차 팔기
 
안식년을 마치면서 자동차를 팔아야 할 시간이 왔습니다. 아내는 자동차를 제 값 받고 잘 팔 수 있도록 하나님께 기도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저는 하나님이 다른 일도 하실 일이 많으신 데 우리 차 파는 것까지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는 것은 하나님을 너무 귀찮게 하는 것이 아니냐고 반대했습니다 .
 
1.    자동차 파는 것을 위해 기도해야 하나 ?
 
하나님을 귀찮게 하지 말아야 한다는 저의 주장 뒤에는 그 정도는 내 경험과 능력으로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교만함이 있었습니다. 영국에서도 차를 팔아 본 적이 있고 미국에서도 차를 팔아본 적이 있으므로 차를 잘 팔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것 같습니다. 게다가 지난 번에는 사고가 나서 차 값이 많이 떨어졌지만 이 번에는 사고도 없었고 이번 차는 인기있는 차종이니까 제 값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저의 예상이 맞았는 지 중고차 매매 사이트에 광고를 올리자마자 네다섯 명이 문자로 차를 사고 싶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런데 확인을 해보니 모두가 사기를 통해 돈을 벌려는 피싱이었습니다. 돈을 보냈는데 이메일을 확인해 보라고 하고 돈을 많이 보냈으니 환불을 해 달라고 하고, 차를 살 테니 은행정보나 카드 정보를 달라고 했습니다. 피싱을 몇 번 경험하니까 세상 모든 사람이 사기꾼으로 의심되기 시작했습니다. 3 명이 차를 보러 왔는데 차를 살 것처럼 하다가도 이런저런 이유로 차를 사지 않았습니다 . 
    
2.    자동차 파는 것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 !
 
밤이 새도록 열심히 자기의 경험과 능력으로 물고기를 잡으려고 노력했으나 한 마리의 물고기도 잡지 못한 베드로의 고백이 생각이 났습니다. 우리의 경험과 능력은 부족합니다. 자동차 파는 것을 위해서도 기도해야 합니다. 자동차 파는 것을 포함하여 우리 인생의 모든 부분을 하나님께 의지해야 합니다. 코비드 판데믹이 풀리면서 자동차 생산에 필요한 부품이 잘 공급되면서 새차와 중고차 모두 가격이 떨어졌고 , 게다가 전기차를 사면 정부에서 보조금을 많이 주면서 전기차가 아닌 차들은 차 값이 더 많이 떨어지면서 우리가 우리 차를 팔려고 내놓은 가격에는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다시 회개하고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적절한 가격에 광고하고 필요한 사람이 나타나서 자동차를 잘 팔 수 있었습니다.
이제 안식년을 마치고 케냐로 돌아가는 길에 중고차 팔기의 교훈대로 삶과 사역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을 의지하는 저희 가족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늘 저희 가족과 사역을 위해 기도해 주시는 여러분 모두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종섭, 김수현, 재희, 재안  올림

 

Copyrights ⓒ GIC 지아이씨 Global Image Care All Rights Reserved.
YouTube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