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을 아름답게

  • 함께하는 삶의 기쁨을 모두에게

  • 모두가 행복한 세상

회원게시판

GIC(글로벌이미지케어) 미얀마 지부 MBM병원의 2월 소식입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2-19 10:47
조회
58

Myanmar Bethesda Ministry (MBM)
2024년 2월

사랑하는 후원자 여러분!

2024년 새해 첫 소식을 전합니다. 여러분께 기쁜 소식을 전해 드려야 하는데 그렇지 못함을 양해 해 주십시오.  지금 미얀마 젊은이들은 완전 멘붕 상태입니다. 며칠 전 군부가 갑자기 미얀마 전역을 대상으로 남녀 구분없이 의무복무제를 시행하겠다고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발표 이후 미얀마 젊은이들은 군복무를 하느니 저항세력에 합류하겠다는 부류와 해외로 출국하려는 시도를 하는 부류, 그리고 갑자기 군에 끌려갈 수도 있다는 소문에 겁을 먹고 외부 출입을 하지 않은 채 집에만 있는 부류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그들을 위해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저희의 모습이 슬프지만 긍휼의 마음을 가지고 저희가 그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유일하고도 가장 강력한 일, 기도만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기억하시고 미얀마를 위해, 미얀마의 젊은이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Healing

선천성심장병 어린이 에인체리꼬는 여러분들이 기도해 주셔서 잘 회복되어 건강한 모습으로 1월 16일에 미얀마 양곤으로 돌아왔습니다. 입원부터 퇴원까지 50일이라는 긴 시간 동안 환자와 보호자는 그들 나름대로 엄청 힘들었고 옆에서 지켜보는 저와 제 아내는 마음 고생이 심했지만 여호와이레의 하나님을 경험하는 축복된 시간이었습니다. 특별히 보호자 숙소를 아낌없이 끝까지 제공해 주신 권사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사랑과 기도를 받은 에인체리꼬와 아빠를 통해 그 가정이 다 구원 받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지난 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저희 베데스다병원에서 제1회 임플란트시술 집중훈련(Intensive Course)을 진행했습니다. 십 수년간 중국 치과의사들을 교육한 경험을 가진 임플란트 전문 치과 선생님 두 분이 오셔서 4일 동안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4명의 미얀마 치과의사들에게 강의와 실습교육을 했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강사님들의 감독하에 훈련받은 수강생들이 직접 환자에게 임플란트를 심는 것으로 훈련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이런 훈련을 통해 미얀마 치과의사들의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가오는 3월에는 양곤에 있는 국립어린이병원에서 디바이스 삽입을 통해 선천성심장병을 치료하는 ‘인터벤션 심장시술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약 10명의 어린이에게 시술을 할 예정인데 프로젝트가 잘 준비되고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또한 6월에는 치과(구강외과) 선생님들이 주축이 된 의료봉사회에서 구순구개열 수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수술허가와 환자 모집 등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Teaching/Preaching

학당은 후원 기관의 사정으로 원래 계획보다 열흘 정도 늦게 개강을 했습니다. 이전 학기와 달리 개강 전 이틀 동안 한국에서 온 교회청년팀과 함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한국 명절 문화와 놀이’로 문화행사를 했습니다. 새 학기 드림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을 비롯해 개강을 간절히 기다렸던 학생들은 여느 때보다 진지하게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석하고, 봉사자들은 열정적인 준비와 섬김으로 성취감을 느끼고, 교사들은 그들이 어울리는 모습을 보면서 모두가 신나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2024년 1학기에도 학당이 한국어를 가르치는 장소뿐 아니라 불확실한 미래로 두려워하는 그들에게 기쁨과 평안을 주는 방주가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문화행사에 이어서 1박 2일로 제2회 리더십훈련을 가졌습니다. 이번에는 한국으로 곧 유학을 떠나거나 취업을 할 학생과 소수의 토요예배 리더들 10명이 참여했는데 이들 중 몇몇은 토요예배를 통해 예수님에 대해 알게 되고 예수님을 믿게 되었다고 했고, 몇몇은 기독교에 대해 적극적으로 더 알기 원한다는 고백을 하였습니다. 토요예배를 통해 구원 받는 자들이 있음을 목도하는 순간이었고 토요 예배의 중요성을 다시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학기에는 훈련 받기를 원하는 두 명의 학생들에게 일대일 양육을 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리더십들을 잘 세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애플트리유치원은 매일 아침 찬양과 말씀으로 수업을 시작하고 매월 생일파티 축복기도와 학부모교육을 통해 기독교적 가치관을 세워가고 있습니다. 지난 크리스마스 때는 원아와 학부모 100명 이상이 모여 크리스마스의 메시지도 듣고 학예발표도 했습니다. 3월 28일에는 제1회 졸업식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모든 교육과 활동을 통해 부모와 원아에게 그리스도의 덕을 선전하는 좋은 통로가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타와라교회의 또나잉 전도사 부부가 하나님만 바라보는 믿음의 용사되어 어려운 미얀마의 상황을 성도들과 함께 잘 견딜 수 있게 하시고 인격적인 믿음과 건강을 주시도록 그리고 교회가 바로 세워지는 일에 도움이 되는 좋은 교단에 가입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오래 참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의 때가 아닌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며 끝까지 견뎌내는 것이 사랑이란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미얀마에서 힘든 시간을 살아가고 있는 학생들을 십자가의 사랑으로 뜨겁게 사랑하며 그들을 위해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며 견뎌보려 합니다. 같이 손을 모아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을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마라나타!

장철호/혜경  올림

Copyrights ⓒ GIC 지아이씨 Global Image Care All Rights Reserved.
YouTube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