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을 아름답게

  • 함께하는 삶의 기쁨을 모두에게

  • 모두가 행복한 세상

GIC 소식

지아이씨와 ENF의 7월 보내게 될 컨테이너 보급 사업 -아프리카 탄자니아용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18 11:13
조회
222
더워지는 날씨지만 함께 물건을 정리하고 봉사해주실 분들 초대합니다. ^~^

(시간 장소: 2021.06.19 10시~ 남양주에서)

 

저희 기관이 후원하는 컨테이너 보급 사업: 아프리카 탄자니아에  보낼 물품들이 속속 도착하고있습니다.

마스크 10만장도 추가로 보내질 예정입니다~

 

 


 


  남양주

 


 


탄자니아 국기

 

 



아프리카 탄자니아 소개:  동부에 있는 국가로 정식 국명은 '탄자니아 합중국'이다.

수도는 두 군데가 있는데, 다르에스살람(Dar es Salaam)이 실질적 수도이지만 법적인 수도는 도도마(Dodoma)이다. 국민투표에 의해서 1973년에 수도를 도도마로 옮기기 위한 법이 제정되었다.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대륙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보츠와나나미비아케냐가나잠비아지부티에티오피아등과 함께 정부의 기능이 비교적 정상적으로 작용하고, 아프리카의 여러 나라들이 겪고 있는 민족, 종교 간의 분쟁도 없어, 정치적, 사회적으로 안정되어 있는 국가이기도 하다. 물론 심각한 빈부격차와 사회간접자본 부족, 위생/보건 열악, 아동 영양실조등과 같은 여러 가지 내부 문제 등도 안고 있긴 하지만 소말리아남수단라이베리아콩고민주공화국중앙아프리카공화국에리트레아차드 등 내전과 폭력, 종교 분쟁, 민족 분쟁, 잦은 쿠데타와 독재자들의 독재 통치등 정치적 불안과 억압이 끊이지 않는 등 국가로서 제 구실조차 못하고 있는 아프리카 지역의 여러 파탄국가들에 비하면 아프리카 대륙 중에선 그나마 안정되고 평화로운 국가인 것은 확실하다.

탄자니아는 과거 비동맹중립·범아프리카주의, 공산국가와의 친밀한 관계 유지, 서방측과의 관계 향상을 통한 원조 획득 등을 특징으로 한 외교정책을 전개하면서 좌경중립의 외교를 펴고 있으며, 1961년 유엔에, 1964년 비동맹회의에 가입하였다. 그러나 1990년 이후 전세계적인 민주화 추세에 따라 점진적인 정치체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한국과의 관계


1992년 4월 30일 공식 외교관계를 수립하고, 상주대사관을 설치하였다.

1976년 한때 우리와의 교역 중단을 일방적으로 선언한 적도 있었으나, 2013년 현재 우리니라의 대 탄자니아 수출액은 1억 968만 달러로 주종목은 경유, 석유화학제품, 섬유제품 등이고, 수입액은 5,084만 달러로 주종목은 잎담배, 미정제동괴, 커피 등이다. 양국은 1998년 12월에 경제과학기술협력 협정과 투자보장 협정, 그리고 문화 협정을 체결하였고, 1999년 4월에는 이중과세방지 협정을 체결하였다. 제24회 서울올림픽대회에는 16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였으며, 2015년 현재 대진광업 등이 진출해 있고, 480명의 한국민이 있다.


 
Copyrights ⓒ GIC 지아이씨 Global Image Care All Rights Reserved.
YouTube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