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을 아름답게

  • 함께하는 삶의 기쁨을 모두에게

  • 모두가 행복한 세상

GIC 소식

GIC 미얀마 지부 Myanmar Bethesda Ministry (MBM)_장철호원장님 소식입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8-28 14:56
조회
104

 

Myanmar Bethesda Ministry (MBM)

 

2023년 8월
사랑하는 후원자 여러분께

이번 편지에는 선천성심장병 어린이 ‘사이꼬꼬아웅’(이하 ‘꼬꼬’)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2019년 7월에 꼬꼬를 처음 만나보니 긴급히 수술이 필요한 상태라 한국에 있는 대학병원 몇 곳에 요청을 했지만 2019년도 무료수술은 신청기한이 지나 2020년에만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의 지인 서울대병원 소아심장분과 교수에게 연락을 했더니 소아흉부외과 교수님을 소개해 주어 감사하게도 그 교수님이 친히 수술비를 모금해서 11월에 꼬꼬를 한국에 데리고 가 서울대병원에 입원을 시켰는데 정밀검사를 한 결과 수술을 두 번 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한 번 수술을 받기도 어려운데 두 번이나 이렇게 큰 수술을 해야 한다는 사실이 저에게는 여러모로 마음에 큰 부담이 되어 수술을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교수님이 이왕 여기까지 왔으니 나중 일은 나중에 걱정하고 일단 1차 수술을 해서 이 아이의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 우리의 할 일인 것 같다고 해서 1차 수술을 받기로 했습니다.

2차 수술은 원래 6개월 후인 2020년 5월에 받기로 되었는데 2020년 초 코로나 팬데믹과 미얀마 쿠데타로 인해 수술을 받을 수 없게 되었고 2022년 5월경 2차 수술 예상 수술비가 5,500만원 정도인데 2,500만원만 지원이 가능하고 나머지는 제가 모금을 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부대비용을 포함하면 3,500만원이나 되는 그렇게 큰 금액을 마련하는 것이 저에게는 쉽지 않아 보였지만 하나님의 뜻이라면 모금이 될 것을 믿고 조급해하지 않고 기도하며 기다렸습니다. 10월경 꼬꼬 1차 수술 때 도움을 준 NGO에서 꼬꼬의 수술비를 지원하겠다는 연락을 받아 정말 기적과 같은 일이 일어난 것입니다. 그래서 급히 한국에 연락을 했더니 12월 말에 수술이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출국을 위해 비자를 받으려고 하는데 꼬꼬의 여권이 분실되었습니다. 여권을 다시 신청하려고 하니까 갑자기 여권 사무소가 문을 닫아 여권 발급이 중단되었습니다. 수개월을 기다려 지난 3월에야 여권이 나왔습니다.
마침내 8월 7일에 입원해서 4일 동안 여러 가지 정밀검사를 한 후 8월 11일에 수술을 했습니다. 2차 수술이 예정보다 3년 이상 미뤄져 사실 수술이 잘 될 수 있을까, 혹시라도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면 어쩌나 하는 염려가 많았습니다. 너무 걱정이 되어 몇몇 분들에게 중보기도를 부탁드리기도 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장장 10시간이 넘는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수술 후 회복도 빨라 이틀만에 중환자실에서 일반병실로 왔고 예정대로 퇴원해서 8월 22일에 미얀마로 돌아왔습니다.

집도하신 교수님을 만났는데 꼬꼬의 수술이 사실 매우 위험한 수술이어서 본인도 걱정이 되었지만 예상 외로 수술이 잘 되고 회복도 빨라 정말 놀랍다는 말씀을 했습니다. 아무튼 꼬꼬를 통해 하나님께서 한 생명을 얼마나 귀하게 보시는지 또 죽어가는 생명을 살리시기 위해 절대 포기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는 꼬꼬 엄마도 어려운 수술이 잘 되어 너무 기쁘고 하나님께 감사하고 많은 분들이 기도해 주신 덕분인 것 같다고 고백했습니다. 아무쪼록 사이꼬꼬아웅의 가족이 이번 기회에 모두 구원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Healing

구순구개열 프로젝트를 위해 진행 중인 미얀마 보건부와의 MOU 체결식은 10월 20일에 하는 것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체결식을 기념해서 네피도 정부병원에서 구순구개열 수술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바라기는 정부병원에서 수술한 후에 저희 병원에서도 하루 정도 수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모든 일정들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그런데 현재 수술팀에 마취과 선생님이 없기 때문에 함께 오실 마취과 선생님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Copyrights ⓒ GIC 지아이씨 Global Image Care All Rights Reserved.
YouTube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