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을 아름답게

  • 함께하는 삶의 기쁨을 모두에게

  • 모두가 행복한 세상

MEDIA

[동아일보]성형에 관심 갖는 남성들, 양악수술로 반전 외모 노려도(이정수 회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8-04 16:12
조회
1337

 

남성들의 성형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늘어나면서 성형외과 방문이 급증하고 있다.
 
성형은 더 이상 여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라는게 그들의 생각. 치료의 목적보다는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와 외모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남자들의 성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추세인 것이다.
 
남자들이 외모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다양하다.
 
매체에서 공개되는 잘생긴 훈남 배우들과 성형수술에 성공한 연예인들의 얼굴을 보며 호기심을 갖게 되기도 하고, 사람들과의 대인관계에도 중요하게 작용하는 외모문제와 중년 남성들에게도 이슈가 되고 있는 “꽃중년” 등의 유행어들이 남자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을 부쩍 불러일으킨 부분도 있다. 이러한 외모에 대한 경쟁 때문에 남성들도 성형외과 방문이 점차 많아지고 있는 것.
 
게다가 아름다운 외모와 부드러운 이미지가 사회생활에 있어 큰 변수로 적용되면서 외모는 경쟁력이라는 사람들의 인식이 점점 보편화 되고 있는 점 또한 무시할 수 없다.
 
깔끔하고 부드러운 인상은 자신감과 직결되어 사회생활을 하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주게 되기 때문이다. 이처럼 남자들이 갖게 되는 남자성형의 종류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최근에는 안면윤곽에 큰 영향을 주는 양악수술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뜨겁다.
 
양악수술이란 치아가 포함된 위턱 뼈와 아래턱뼈의 위치를 바꾸어주는 수술로, 안면비대칭뿐만 아니라 주걱턱, 돌출입, 사각턱 등을 개선할 수 있는 수술방법이다.
 
상악과 하악의 부조화를 조절하여 강해 보이는 인상을 부드러워 보이게 만들어주는 양악수술은 돌출입, 안면비대칭, 주걱턱 등을 교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미용의 목적이 아닌 통증, 부정교합, 발음 등 건강상의 문제도 효과적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사실 방송에서 보여지는 연예인들의 수술 후 모습과 각 매체들에 돌아다니는 무분별한 정보만을 가지고 양악수술을 간단하게 생각해, 누구나 연예인처럼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이는 정말 위험한 생각이다. 양악수술은 신경과 혈관이 복잡하게 지나고 있는 턱과 얼굴부위에 행해지는 수술이기 때문에 다른 일반적인 성형들보다 더욱 수술 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양악수술은 개인마다 턱 구조와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지게 된다. 안면비대칭에 경우는 위턱과 아래턱을 좌우로 맞춰주어 대칭을 만들어주고, 주걱턱에 경우에는 위턱과 아래턱을 회전시켜 턱을 들어가게 할 수 있다. 그 밖에 돌출입의 경우에는 앞 뒤 방향으로 턱을 돌려 넣거나 뺄 수도 있고 중안면이나 하안면의 세로 길이를 효과적으로 줄여 줄 수 있다.
 
봄 성형외과 이정수 대표원장은 “양악수술은 정확한 분석이나 정밀한 수술 플랜 없이 섣불리 진행하다 보면 턱이 비뚤어지거나 주걱턱이 더 심화되는 등의 부작용으로 고생할 수 있다”면서, “미적인 부분도 고려 해야겠지만 턱 골격의 기능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어 과도하지 않은 범위에서 정확한 수술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봄 성형외과 이정수 대표원장

 

Copyrights ⓒ GIC 지아이씨 Global Image Care All Rights Reserved.
YouTube
Facebook